NEWSLETTER

중국과 일본을 넘어, 제 2의 한류 바람이 분다.

작성자
Lexcode
작성일
2019-01-14 00:52
조회
230
*본 글은 렉스코드 통역사업부에서 독립한 에퀴 코리아(eQQui)에서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시아에 불어온 또 다른 한류 바람. 아시아를 대표하는 중국과 일본(한국은 제외함)이 아닌, 또 다른 아시아의 국가에서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 이미 레드오션이 되어 버린 중국과 일본이 아니라면, 그 나라들은 어디일까?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당사에서 진행한 약 7,500건 이상의 통역 언어 통계를 보면, 최근 3년간 상위 5개 언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베트남어와 러시아어로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그 비율이 3년 동안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고 있지만 그와 상관없이 이 두 언어를 쓰는 두 나라와 대한민국의 거래가 활발하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그 외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군의 유럽어와 태국어, 몽골어의 또 다른 아시아 언어가 눈의 띈다.



그렇다면 베트남과 러시아에서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사업 아이템은 무엇일까? 2018년 당사에서 진행한 80여 건의 수출상담회 상담 결과에 따르면,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즉, 빠르게 소비되고 변화하는 소비재로 대표적인 예인 화장품, 식료품에 가장 많은 흥미를 보이며, 많은 계약 체결을 이뤘다. 최근 한국 드라마(2017년 “태양의 후예” 이후) 열풍인 베트남에서는 한류 스타가 사용하는 제품뿐만 아니라 깨끗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미백 제품에 열광하고 있다고 한다. 러시아의 경우, 경제 상승세가 국민들의 미식에도 영향을 끼쳐 점차 새로운 식품들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한국의 김치, 김, 라면 등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한국을 찾은 동남아시아와 유럽의 바이어의 수가 작년에 비해 각각 약 7%, 약 1%가 증가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바이어가 찾은 국내의 식품 상담회와 뷰티 상담회에서 왜 이들이 한국 제품을 선호하는지 확인한 결과, 품목은 다르나 가장 만족한 이유는 ‘품질(Quality)’이었다. 각 품목별로 조금 결과가 나왔는데, 식품부터 보자면, 품질, 기술(가공방법), 디자인, 가격 순이었으며, 화장품에서는 품질 다음으로 가격, 기술, 디자인과 수요 순을 보였다. 무엇보다 품질이 50%를 차지한 것은 한국 뷰티 산업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두 나라로의 수출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것만은 기억해야 한다. 베트남에서 귀사의 화장품이 불티나게 팔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품질에 집중하고, 베트남 의약품청에 꼭 제품을 등록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러시아로의 식품이라면, 처음부터 대량 거래가 이루어지기 바라기보다, 다품종 소량의 거래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한다.
2019년도에는 어느 나라에서 한류 바람이 부는지, 에퀴코리아의 통역 언어로도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에퀴코리아 양유진 PM
02-521-2640

이 글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세요.
E-mail: yjyang@eqqui.com
전체 0

전체 189
번호 썸네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189 번역의 건조함에 대하여
번역의 건조함에 대하여
번역의 건조함에 대하여
Lexcode | 2019.02.11 | 추천 8 | 조회 442
Lexcode 2019.02.11 8 442
188 왜 번역회사에 편집팀이 있는 줄 아시나요?
왜 번역회사에 편집팀이 있는 줄 아시나요?
왜 번역회사에 편집팀이 있는 줄 아시나요?
Lexcode | 2019.02.11 | 추천 4 | 조회 162
Lexcode 2019.02.11 4 162
187 [미생일기] 걱정 없는 인생을 바라지 말고 걱정에 물들지 않는 연습을 하자.
[미생일기] 걱정 없는 인생을 바라지 말고 걱정에 물들지 않는 연습을 하자.
[미생일기] 걱정 없는 인생을 바라지 말고 걱정에 물들지 않는 연습을 하자.
Lexcode | 2019.02.11 | 추천 5 | 조회 130
Lexcode 2019.02.11 5 130
186 취준생이라면 잊지 말아야 할 회사를 고르는 tip
취준생이라면 잊지 말아야 할 회사를 고르는 tip
취준생이라면 잊지 말아야 할 회사를 고르는 tip
Lexcode | 2019.02.11 | 추천 5 | 조회 130
Lexcode 2019.02.11 5 130
185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자유 VS 안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 자유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자유 VS 안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 자유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자유 VS 안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 자유
Lexcode | 2019.02.07 | 추천 3 | 조회 133
Lexcode 2019.02.07 3 133
184 대한민국에도 하나쯤 필요한 기업
대한민국에도 하나쯤 필요한 기업
대한민국에도 하나쯤 필요한 기업 (2)
Lexcode | 2019.01.14 | 추천 4 | 조회 593
Lexcode 2019.01.14 4 593
183 문화를 알면 번역이 풀린다
문화를 알면 번역이 풀린다
문화를 알면 번역이 풀린다
Lexcode | 2019.01.14 | 추천 1 | 조회 281
Lexcode 2019.01.14 1 281
182 New Vision, 하나의 줄기에서 뻗어 나가는 또 다른 줄기들
New Vision, 하나의 줄기에서 뻗어 나가는 또 다른 줄기들
New Vision, 하나의 줄기에서 뻗어 나가는 또 다른 줄기들
Lexcode | 2019.01.14 | 추천 4 | 조회 220
Lexcode 2019.01.14 4 220
181 중국과 일본을 넘어, 제 2의 한류 바람이 분다.
중국과 일본을 넘어, 제 2의 한류 바람이 분다.
중국과 일본을 넘어, 제 2의 한류 바람이 분다.
Lexcode | 2019.01.14 | 추천 3 | 조회 230
Lexcode 2019.01.14 3 230
180 손만 뻗으면 닿는 것들의 비밀
손만 뻗으면 닿는 것들의 비밀
손만 뻗으면 닿는 것들의 비밀
Lexcode | 2019.01.14 | 추천 5 | 조회 270
Lexcode 2019.01.14 5 270
179 “앗 대표님, 커피가 달달하네요~”
“앗 대표님, 커피가 달달하네요~”
“앗 대표님, 커피가 달달하네요~”
Lexcode | 2018.12.03 | 추천 2 | 조회 384
Lexcode 2018.12.03 2 384
178 홍보물이 저널랩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홍보물이 저널랩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홍보물이 저널랩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Lexcode | 2018.12.03 | 추천 3 | 조회 296
Lexcode 2018.12.03 3 296